가천대, 학생 선호도 높은 멘토 초청해 취업역량 강화

2021-05-27 14:58
가천 Elite멘토 직무톡톡 특강 열어

[사진=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대학일자리센터가 학생 선호도가 높은 멘토를 초청해 취업역량 강화에 나서기로 해 주목된다.

27일 가천대에 따르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가천 Elite멘토 직무톡톡(talk, talk)’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전문직, 금융권, 공기업, CEO, 대기업 등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분야에서 활약중인 본교 졸업생을 멘토로 초청해 26~2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 특강은 코로나19 예방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되며, 가천대 재학생과  졸업생 등이 참여한다.

멘토들은 직무선택 계기, 취업 준비 방법 및 노하우, 창업 비결, 전문직 직업 소개 등 자신들의 경험을 후배들에게 생생하게 들려줄 예정이여서 기대감도 매우 높은 상태다.

조진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가천대를 졸업해 활약하고 있는 선배들을 멘토로 초청해 학생들의 호응이 좋다”면서 “저학년 학생들에겐 커리어 설계, 고학년 학생들에겐 취업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천대는 지난 3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 최대 5년간 30억원을 지원받아,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