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KCL,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

2021-05-14 16:21
상호 기술개발과 상생발전 협력하기로

호반건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협약식 체결사진 (왼쪽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 오른쪽 윤갑석 KCL 원장).[호반건설 제공]



호반건설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적극 추진하고, 기술 고도화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호반건설은 14일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에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 문갑 호반건설 밸류 이노베이션실 전무, 윤갑석 KCL 원장, 김동호 KCL 사업부원장, 김상명 KCL 경영부원장, 원한경 플랜에이치벤처스(이하 플랜에이치)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건설과 KCL은 상호 기술과 정보를 교류하며 신기술 검증, 연구 개발 등 상생발전에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의 제품에 대한 기술 검증과 연구 개발, 기술적 지원 △품질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력 및 정보 교류 △시험시설·장비 공동 활용 및 시험·분석자료 교류 △건설공사 관련 품질시험·검사 지원  등이다.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CL과 기술 및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호반건설은 상품의 품질과 성능 향상, 신기술 접목 등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