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바다식목일 맞아 친환경 수산물 특집전 개최
2021-05-12 00:01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 수산물 할인행사 펼쳐
수협은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수협쇼핑에서 10일부터 31일까지 해양수산부 친환경 수산물 인증상품을 최대 34%까지 할인해서 판매한다.
주요 친환경 수산물 인증 품목으로는 △마른김 △실미역 △찹쌀에 굴린 부각세트 3종(김, 미역, 다시마) 등이 있다. 주요 수산물 이력제 적용 품목으로는 △볶음조림용 멸치 △수협 영광 참굴비가 있다.
아울러 일본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을 발표한 이후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국산수산물 안전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해양수산부 수산물 이력제 인증 상품에 대해서도 최대 50% 할인을 진행한다.
수협은 친환경 마케팅을 올해의 마케팅 콘셉트로 선정하고 다양한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와 기후변화 등 다양한 문제 속에서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ESG 경영방침(환경, 사회, 지배구조) 실천을 위해 노력 중이다.
한편, 수협은 올 한해 자체 브랜드 상품의 포장재를 친환경 제품으로 바꾸는 작업을 계획하는 등 지속 가능한 수산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협 관계자는 "환경과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두고 가치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이 친환경 수산물 인증상품이나 수산물 이력제 인증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