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성남캠퍼스 교육생 대상 실기경진대회 열려

2021-05-07 09:25

한국폴리텍대가 2021년 실기 경진대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사진=한국폴리텍대 제공]

한국폴리텍Ⅰ대학 성남캠퍼스(학장 이영화)가 6일 교육생 대상 ‘실기경진대회’를 캠퍼스내 직업능력개발센터에서 실시했다.

한국폴리텍 대학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2개월 남짓 훈련기간 동안 배운 실습과정을 중심으로 종합작품을 완성하는 전기, 냉동공조, 보일러 3개 분야 과제로 진행돼 시선을 끌었다.

교육생은 실습과제를 완수하며 자신의 실력을 평가하고, 국가자격시험 대비를 위한 점검의 기회를 갖게 된다. 

또 엄격한 심사기준을 적용해 분야별로 금·은·동상을 선정하고 수상자격도 주어진다.
 

스마트 전기과정 실습 모습.[사진=한국폴리텍대 제공]

이영화 학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실기경진대회를 통해 과제수행에 대한 자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동안 열심히 노력해 원하는 바를 꼭 이루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 교수들도 경진대회가 동료와 경쟁을 하며 결과를 비교·평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생의 실기능력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편, 성남시직업능력개발센터는 연간 3회 성남시 구직자를 대상으로 무료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제40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