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공 채용은 어떻게? '재밌지예'서 확인하세요
2021-05-06 14:33

[사진=연합뉴스]
한국주택금융공사(주금공)는 공사의 주요 사업 및 2021년도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HF 재밌지예(才美之例) 온라인 주택금융 강좌'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재밌지예(才美之例)는 부산지역 사투리인 '재밌지예'의 소리와 '재능(才)기부를 통해 아름다운(美) 사회를 꿈꾸는 공기업의 본보기(例)'라는 의미를 결합한 것으로, 주택금융 분야의 지식을 나누며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금공 주요사업을 알기 쉽게 설명한 '슬기로운 HF(주금공) 탐구생활' △최근 사회경제적 주요 이슈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공사의 선도적 역할을 소개하는 '핵심만 콕! ESG채권발행과 HF MBS(주택저당증권)' △인사부 채용담당자가 말하는 'HF인사부에 묻다! 2021년 공채, 어떤 인재를 채용하나요?' 등으로 구성된다.
최준우 주금공 사장은 "HF 재밌지예의 다양한 콘텐츠가 평소 주택금융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과 공공기관 입사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등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공사는 국민에게 실생활에 유용한 금융교육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금공은 직무능력평가를 기반으로 한 열린 채용을 통해 신입직원 72명(대졸 70명, 고졸 2명)을 채용한다. 비수도권에서 35%, 부산지역에서 27% 이상을 뽑을 계획이다. 또 장애인 특별전형(5명)과 보훈대상자 특별전형(7명)을 실시한다.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족·다문화가족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우대하는 등 사회형평적 채용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