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권영세 당대표 후보 세종의사당 찬성 발언에 "이춘희 세종시장 환영"

2021-05-06 10:23

▲ 이춘희 세종시장이 권영세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의 국회 세종의사당 발언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 사진=아주경제 DB

이춘희 세종시장이 국민의 힘 권영세 국회의원의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찬성 의사를 밝힌 것에 6일 환영의 뜻을 보였다.

국민의 힘 당대표 후보인 권영세 의원이 지난달 29일 기자간담회에서 국회 세종의사당을 건립해 11개 상임위원회가 세종으로 내려가는 게 바람직하다고 밝힌 데 따른 입장이다.

권 의원은 "당대표가 되면 6월 국회에서 국회법 개정안을 통과시키겠다."며 "본 회의는 서울에서, 상임위원회는 대부분의 부처가 있는 세종에서 이뤄지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

이에 이 시장은 "서울특별시에 지역구를 둔 야당 국회의원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에 찬성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로, 수도권 과밀해소와 국가 균형 발전이 정파를 초월한 국가적·역사적 과제임을 공감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안이 지난달 26일 국회 운영위원회 소위원회를 통과되지 못한 만큼, 여·야 모두 원칙적으로 공감하고 있다는 점에서 정파적 이해관계를 떠나 조속히 국회법 개정안을 처리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