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에스디생명공학, 화장품 공동개발 및 中 병원 설립 MOU 체결

2021-04-30 09:44
중국 사업 공동 추진 목적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회장(왼쪽),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이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아이디병원 본원에서 MOU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은 에스디생명공학 중국 법인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와 중국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아이디병원 본원 6층 탁월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과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회장 등이 참석해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콜라보 브랜드 기반 성형 효과 화장품 공동 개발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가 추진할 중국 내 플래그십 피부과 설립 지원 △한중 의료관광서비스 론칭 및 공동 운영 △공동 추진 사업 제반 사항 지원 및 연계사업 확대 추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그 일환으로 양사는 실질적 성형 니즈와 효과 중심의 상품 개발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또 아이디병원과 에스디생명공학은 K-뷰티 확산을 위해 중국 본토 시장 진출에도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가 추진하는 중국 내 청도와 텐진의 플레그십 스토어를 아이디피부과와 협업 스토어로 설립, 운영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약사항을 구체적으로 이양하기 위해 인적·물적 자원의 제공 및 공동 업무 참여 등 방법도 구체화하기로 했다.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은 "글로벌 미용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아이디병원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에스디생명공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본토 시장의 영향력 확대 등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디병원과 에스디생명공학의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미용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