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국제도시 공공미술작품 설치 위한 아이디어 스케치 공모

2021-04-29 09:41
A4 한 장에 석양과 어우러진 스케치···전문 작가 재해석 통해 실제 작품 설치
“시민들과의 소통 차원”···5월 3~31일 접수·6월 중 선정 결과 발표 예정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시민들과의 소통차원으로 송도국제도시에 ‘석양과 어우러진 공공미술작품’을 설치하기 위한 아이디어 스케치를 공모한다.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에 ‘석양과 어우러진 공공미술작품’을 설치하기 위한 아이디어 스케치를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서해 바다와 맞닿아 있고, 특히 낙조가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송도에 공공 미술작품을 설치함으로써 송도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아이디어 스케치 공모는 이를 위한 첫 단계다.

이번 공모는 우리나라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내·외국인이면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입상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추후 전문작가가 재해석하고 발전시켜 실제 작품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말일까지고 A4 크기 한 장에 창의적인 발상으로 석양과 어우러진 공공미술작품과 관련한 작품을 구상한 뒤 간략한 아이디어 스케치와 아이디어에 대한 설명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제출 방법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공고→고시·공고→공공미술작품 아이디어 스케치 공모전) △인천시 홈페이지(소통참여→공모전→공공미술작품 아이디어 스케치 공모전)에서 공모신청서와 아이디어 스케치 등 제출 서류를 다운로드, 작성해 인천시 홈페이지나 전자우편,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타당성 △창의성 △조화성 △효과성 등이며 인천경제청은 심사위원회를 구성, 오는 6월 중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총 시상금은 1000만원으로 5개 아이디어가 선정될 예정이다.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자가 없거나 수상 인원이 달라질 수 있으며 공동 제안 제출인 경우 주제안자에게 상금이 수여된다.

김재범 미디어문화과장은 “그동안의 공공미술작품 설치 사업이 전문가 중심이었다는 한계를 극복하고 많은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상상력을 작품에 반영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하게 됐다”며 “송도를 아름답게 꾸미고 가치를 높이며 시민이 최초 제안자가 되는 이번 공모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