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재단, 성폭력근절 캠페인 참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네트워크 구축 추진
2021-04-20 16:53
현장체험 활성화 협약도 맺어
재단은 최근 안산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함께해요! 성폭력 제로도시, 안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함께해요! 성폭력 제로도시, 안산 릴레이 캠페인은 안산시가 성폭력 도시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주민들의 캠페인 동참을 통한 성폭력 근절 문화 조성 차원에서 마련된 SNS 캠페인이다.
릴레이 형식으로 추진되는 이 캠페인은 윤화섭 시장을 첫 시작으로 ‘성폭력 제로도시 안산! 함께해요!’라고 적은 피켓을 들고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해 캠페인을 이어간다.
부좌현 대표이사는 다음 주자로 안산시청소년재단 내 시설 임직원들과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들의 참여를 독려하며, 장동일 경기도의원, 한명훈 안산시의원, 김건주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3명을 지명했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들과 교육여행 행복한아이들 관계자들 최소인원 참석하에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초등학생 대상 역사체험활동 교육과 관련 교류 협력 노력, 프로그램 진행 시 인·물적자원의 상호 자원 협조 노력 등이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네트워크 구축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