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 선출

2021-04-02 08:17
1인 미디어 촬영 영상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도 실시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이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을 모집하고, 청소년 1인 미디어 촬영 영상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도 펼친다.

1일 재단에 따르면,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제6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을 뽑는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조례에 의거, 청소년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교육, 인권, 환경, 행복 등 청소년 분야의 현안 사항을 함께 논의하고,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성남시 청소년 정책기구다.

행복의회에서 제안된 안건은 정책에 반영돼 시 조례로 제정되기도 하고, 청소년이 생활하는 환경 제반도 개선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모집대상은 14세부터 18세의 성남시 거주 혹은 재학 중인 청소년으로, 1일부터 23일까지 1차 서류를 접수받을 예정이다.

현재 활동 중인 제 5대 행복의회는 지난해 청소년 직접선거를 통해 선출된 지역구별 청소년 의원들이 임기 동안 TF팀, 위원회 구성과 함께 상임위원회별 의제 도출, 연구, 심의·정책 제안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이와 함께 재단 산하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이 성남시 청소년에게 1인 미디어 촬영을 위한 영상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를 펼친다.

영상 장비 대여 서비스는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 시험이나 자격증을 준비하는 동영상을 직접 찍고 공유하는 ‘공부 브이로그 (V-log, 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가 유행함에 따라, 청소년 1인 미디어 활동을 적극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물품 대여 품목은 1인 유튜브 방송 장비(조명, 마이크, 삼각대 포함)와 독서대로, 예약 후 문화의집 1층 스터디 카페 은은한 달빛에서 사용가능하다.

장비 대여를 희망하는 경우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직접 방문 혹은 유선전화로 예약 후 대여하면 된다.

한편,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열린공간 은은한 달빛은 2019년 경기도 청소년 힐링공간 휴카페 지원사업에 선정돼 새롭게 조성한 청소년·청년 커뮤니티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