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로봇산업 확대 위해 산·학·연과 맞손

2021-03-31 10:50

LIG넥스원이 로봇산업 분야 기술 저변을 넓히기 위해 국내 산·학·연과 업무협약(MOU) 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LIG넥스원은 30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R&D센터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착용로봇 기술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로봇산업진흥원은 △착용로봇 인증·시험평가 기술 공동개발 △연구개발 과제 공동 기획 및 연구 △제품 디자인 기획 및 기술지원에 관한 상호협력 △기술자문, 기술자료 정보 공유 등의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한다.

현재 LIG넥스원의 근력보조 웨어러블 로봇이 인천공항 작업현장에 시범 도입되는 등 근로자의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기업들의 다양한 연구개발이 진행 중이다.

로봇산업 분야는 지난해 과기부의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를 통해 발표한 ‘과학기술 미래전략 2045’에서도 수차례 언급되는 등 국방분야뿐만 아니라 민수분야의 핵심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착용로봇 생태계 강화와 이를 기반으로 한 로보틱스 분야 전반에 큰 성과를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30일 강동석 LIG넥스원 연구개발 본부장(왼쪽)과 우종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단장이 업무협력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