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역량 강화 지원”...코스포, ‘그로스랩’ 론칭

2021-03-30 17:13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회원사와 진행한 라운드 토크 현장.(사진=코스포)]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이 스타트업 역량 강화 지원 프로젝트 ‘그로스랩(Growth Lab)’을 론칭한다. 그로스랩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에 동참하는 1550여 창업가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스타트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경험과 지식, 노하우를 공유하는 참여형 성장 실험실이다.

그로스랩은 창업가들의 선행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그로스 톡 라이브 시리즈’와 초기 스타트업에 필요한 투자 생태계의 정보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IR기회를 제공하는 ‘그로스 피치 시리즈’가 있다. 또한, 회원사 간 제휴제안과 협력을 지원하는 ‘그로스 매칭 시리즈’, 스타트업 간 오픈이노베이션 사례 구축을 위한 ‘그로스 파트너스 데이’ 등 프로그램을 연간 운영한다.

첫 번째로 준비한 프로그램은 그로스 톡 라이브 시리즈 오는 30일 저녁 클럽하우스 채널을 통해 시지온과 스마트스터디의 조직문화를 살펴보고 창업가들의 고민을 나눈다. 이어 프립·와이즐리·렌딧·보맵 등 스타트업이 성장 과정에 쌓아 온 마케팅 및 PR 노하우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 4월부터 진행된다.

향후에는 지원기관·VC·대기업 등과 쌓아온 협력 파트너십을 활용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최지영 코스포 사업개발본부장은 “혁신을 기반으로 성장한 스타트업과 생태계 구성원들의 선행 경험은 스타트업 업계의 큰 자산”이라며, “코스포의 강점인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험하는 그로스랩을 스타트업 생태계의 역량 강화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