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네오 QLED 8K, 와이파이 6E 인증 획득…“TV 최초”

2021-03-30 09:24

삼성전자가 네오(Neo) QLED 8K 제품에 ‘와이파이(Wi-Fi) 6E’ 인증을 획득했다. TV 제품이 와이파이 6E 인증을 받은 것은 처음으로,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인증은 WFA(Wi-Fi Alliance) 기술 표준 협회를 통해 이뤄졌다.

와이파이 6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기존 대비 최대 4배까지 빠르게 향상시키는 기술과 여러 기기를 하나의 공유기에 접속해 사용하더라도 안정적인 접속을 유지하는 기술 등이 포함돼 있다.

와이파이 6E는 기존 2.4GHz와 5GHz에 추가로 6GHz 대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향상된 기술이다. △더욱 빠른 멀티 기가 비트 데이터 처리 △낮은 대기 시간 △연결 신뢰성 기술 탑재를 통한 최신 보안성 확보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에 인증받은 와이파이 6E 는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네오 QLED 8K 가 와이파이 6E 인증을 받은 것은 미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것”이라며 “TV 업계 리더로서 앞으로도 최신 기술들을 제품에 빠르게 적용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Neo QLED TV 제품으로 8K 영화 "투 옐로우 라인"을 선보이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