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을 알려드림' 진용진, 여성 착취 논란에 "3년째 발기부전…" [전문]
2021-03-28 18:02
'그것을 알려드림'이라는 콘텐트로 인기를 얻으며, 구독자 200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진용진이 최근 불거진 사생활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앞서 유튜버 카광은 '진용진의 실체 1편'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진용진이 여성 착취와 가스라이팅을 했다며 제보자 A씨와 진용진이 나눈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해당 녹취에 따르면 진용진은 A씨에게 "누나(A씨)랑 급이 달라. 동급이라고 생각하지마"라고 말했다. 이에 A씨가 진용진에게 "그럼 너와 나는 같은 사람이 아니냐. 근데 왜 급을 얘기하느냐"고 반박하자 진용진은 A씨를 향해 욕설을 퍼부었다.
카광 측 주장에 따르면, 진용진은 A씨에게 1000만원이 넘는 돈을 빌려달라고 요구했고, 평소 진용진에게 호감이 있던 A씨는 1000만원을 송금했다. 또 돈뿐만 아니라 온갖 선물을 주고, 심지어는 진용진의 영상 촬영까지 도왔다. 또 카광은 "성적 관계를 수도 없이 맺을 정도로 A씨에게 진용진은 특별한 존재였나보다"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진용진의 이같은 해명은 잘못된 것으로 드러났다. 진용진은 2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A씨는 여러번 저에게 돈을 보낸 적이 있다. 저는 해당 건(A씨에게 1000만원을 빌린 내용)이 국비지원관련해 돈을 보낸 건으로 착각했다. 1000만원은 정상적으로 변제를 마쳤으며 허위로 진술하고자 한 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또 진용진과 A씨가 성적 관계를 가졌다는 카광 측 주장에 대해서는 "A씨와 좋은 관계를 가지던 2019년에는 정상적인 성관계를 할 수 없는 상태였다. 유튜브 스트레스와 지속된 음주로 약 2019년 이전부터 지금까지 계속 발기부전을 앓고 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해명문을 작성할 당시 성적 관계가 없었음을 믿고 있다. 지금도 그렇게 믿고 있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다"고 호소했다.
유튜버 진용진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진용진입니다. 최근 입장문에서 밝힌 A씨와 모 유투버가 추가 폭로를 진행하여, 이에 대해 입장을 밝힙니다.
모 유튜버를 통해서 나온 반박 자료들을 자세히 읽어보았고, 2019년 당시의 제 기억이 모 유튜버가 제시한 카톡 내용들과는 너무 달라 사실관계를 대조해보기위해 2019년 카톡 자료들을 찾으려고 했으나, 휴대폰 분실과 계정 탈퇴 등 여러 사유로 인해서 결국 찾지 못하였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지난 몇일간 주변인들의 도움을 받아 기억을 더듬어 보았고, A씨와의 나쁜 기억들로 인해서 상당수 제가 잘못 기억하고 있는 부분과 잘못 해명한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서 다시한번 고개숙여 사과드리며, 해당 내용을 다시 전달드립니다.
1. 1000만원 대여에 대하여 A씨는 여러번 저에게 돈을 보낸 적이 있었고, 저는 해당 건이 A씨가 저에게 국비지원관련하여 돈을 보낸 건으로 착각하였습니다. A씨가 국비지원 관련하여 돈을 보내달라 요청한 부분은 해당 유투버가 공개한 카톡 내용 중 2019년 10월 14일경에도 존재하는 내용이며, 허위로 진술하고자 한 것이 아닙니다. 물론 천만원은 정상적으로 변제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약 1년 반 전의 기억이기에 저에게 유리한 부분으로 기억하여 해명해 혼란을 드린 점 정말 죄송합니다.
2. A씨와의 성적인 관계에 대하여 2019년의 카톡들로 보건대, 당시 A씨와 약 5개월간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좋은 관계를 유지했으며, 친한 누나-동생 관계 이상의 농담과 대화도 주고받았습니다. 이에 대해서 잘못 해명한 것에 대해서 사과드리며,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리고 A씨와 좋은 관계를 가지던 2019년에 저는 정상적인 성관계를 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이는 A씨도 분명히 알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말 남자로서 수치스럽지만, 저는 유투브 스트레스와 지속된 음주로 약 2019년 이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발기부전을 앓고 있습니다. 제가 이러한 개인적인 치부까지 공개하는 이유는, 정말 저는 해당 해명문을 작성할 당시 성적인 관계가 없었음을 믿고 있었으며, 지금도 그렇게 믿고 있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3. 끝으로, 이번 사건을 겪으며,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기억을 더듬어 보았을 때 A씨와는 2번에서 말씀드린대로 정말 좋은 관계를 지내던 시절은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정말 고맙게 생각하며, 어찌보면 힘든 시기 많은 의지가 되었던 좋은 사람이라고 느꼈습니다. 해당 기간동안 미숙한 저의 입장정리로 인해 상처받았을 A씨께 마지막으로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저에게 연락을 주실 경우에 만나서 추가적으로 사과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전국진님께도 이 자리를 빌어 사과드립니다.
전국진님도 당연히 제게 없었던 2019년 관련 자료를 전달받지 못했으며, 제가 전달한 자료와 A씨의 자료를 취합하였을 때 지금처럼 판단하실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전국진님에 대한 비판은 제 몫이며 전국진님에 대한 과도한 비판은 자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후 “그것을 알려드림” 등의 모든 채널 콘텐츠는 당분간 업로드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모든 피해와 관계의 문제를 떠나, 해명에 있어서의 미숙함과 논란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당분간 자숙하며, 제 삶을 뒤돌아 보고자 합니다. 남녀의 개인사로 수많은 구독자분들께 불편과 실망을 드려 죄송합니다.
머니게임의 경우에는 제 채널에 업로드하지 않고자 합니다. 이미 머니게임을 제 채널에 업로드할 경우 콘텐츠를 콘텐츠로서 시청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네이버, 투자/제작사, 광고주 등 여러 업체와 협업한 건이다보니 향후 방향에 대해서는 여러 이해관계인들과 논의 후 내일즈음 공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출연진, 제작진분들께 다시한번 고개숙여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다시 한번 그동안 저와 제 콘텐츠를 사랑해주신 팬분들과 구독자분들께 감사와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