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2021년 제1차(91회) 정기 이사회 개최
2021-03-24 18:07
신임 사외이사로 이미혜 한국화학연구원 원장 선임
최정우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진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0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임원 선임(안) 등의 안건이 다뤄졌다.
심의안건은 참석 이사진의 토의를 거쳐 원안대로 의결됐다. 특히, 지난 이사회 시 설명 요청이 있었던 포스코 2050 탄소중립 선언과 이행 경과에 대한 특별보고가 함께 진행됐다.
2020년 RIST 운영실적의 주요 내용은 전문가 집단인 Cell 중심의 조직체계로 개편하고, 부서별 책임회계제를 도입함으로 성과 지향 연구체제를 확립하였고 수소, 저탄소, 이차전지소재 등 상용화 전제의 중장기 미래기술 연구를 확대했다.
또한, RIST 업의 특성을 살려 중소기업 애로 기술을 자문하고, 지역사회 내 중소기업의 악취, 환경 개선 등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활동도 전개했다.
RIST가 새롭게 수립한 중장기 기술개발 전략에 따라 환경에너지연구소에서는 차별화된 수소∙저탄소∙친환경 산업기술 및 에너지 저감기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재료공정연구소에서는 이차전지 소재 경쟁력 초격차 구현 및 신모빌리티 대응의 첨단소재 제조기술을 선도하며, 혁신기획실에서는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미래기술 발굴.육성 및 사업화까지 유연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신임 사외이사로 이미혜 한국화학연구원 원장이 선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