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이종목] 창청자동차, 新지프차 브랜드 '탱크' 내달 공개

2021-03-22 15:07
WEY 산하 탱크300모델 판매 '불티'…독립 브랜드로 발전시킬 계획

 
※'중국 마이종목'은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중국 종목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이'는 중국어로 '사다(買)'와 '팔다(賣)'를 모두 뜻하는 단어입니다. 영어로는 '나(My)'를 뜻하기도 하죠. 이 코너를 통해 아주경제 중국본부에서는 매일 독자들이 중국증시에서 궁금해할 만한 종목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중국 SUV·픽업트럭 전문 생산기업인 창청자동차(長城汽車, 601633·상하이거래소/02333·홍콩거래소)가 산하 프리미엄 브랜드 WEY 지프차 모델인 '탱크'를 아예 따로 분리시켜 독립적 지프차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웨이젠쥔(魏建軍) 창청자동차 회장은 지난 주말 중국자동차기업혁신대회에서 내달 열리는 상하이모터쇼에서 탱크를 독립 지프차 브랜드로 첫선을 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고 중국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이는 WEY 브랜드가 내놓은 탱크300 지프차 모델 불티나게 팔리면서다. 탱크300 지프차 모델은 창청자동차 글로벌 스마트 지프차 기술플랫폼 탱크에서 생산된 것으로, 지난해 12월 출시돼 인기몰이했다. 지난 달에만 3300대 팔려나갔다.

현재 창청자동차는 산하에 SUV 모델 라인으로 하푸(哈弗, 하발), WEY를, 전기차 브랜드 어우라(歐拉), 그리고 칭창 픽업트럭 브랜드 창청파오(長城炮), 펑쥔(風竣) 등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새롭게 지프차 브랜드 '탱크'가 추가되는 것이다.

22일 상하이·홍콩거래소에서 창청자동차 주가는 오후 2시(현지시각) 기준 각각 2, 3%대 상승폭을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