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제약-의정부성모병원, 근골격계 치료제 개발 MOU 체결

2021-03-15 09:30
근골격계 질환 연구 및 치료제 개발 착수

[사진=우리들제약]

우리들제약은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과 지난 11일 '근골격계 질환 연구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우리들제약과 의정부성모병원은 이날 공동연구 협약에 따라, 향후 임상진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 개발을 위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관절재생센터 전문 연구진과 상호 협업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정형외과를 확대·개편한 의정부성모병원의 전문진료센터인 관절재생센터는 늘어나는 인대 및 관절 손상에 대응하고 회복기 감소, 통증 완화 등을 실시한다.

특히 인대 손상 및 각종 관절 손상으로 인한 통증으로 인해 꾸준히 진료를 요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의정부성모병원은 관련 질환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치료제 개발 역량을 갖춘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태철 의정부성모병원장은 "의정부성모병원은 아시아 최초로 국제연골재생학회의 연골재생 교육기관으로 인증받을 만큼 근골격계 질환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며 "우리들제약과의 관련 치료제 개발에 뛰어난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들제약 관계자는 "특히 우리나라는 고령사회를 지나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며 골격계질환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관련 치료제 개발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