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이엘, '대형공기청정기, 축사용·돈사용 대형 일체형에어컨' 출시

2021-03-12 09:00

[사진=나우이엘 제공]


가전 전문 제조업체 나우이엘이 축사용·돈사용인 대형 일체형 에어컨과 대형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

2002년 창업한 나우이엘은 열기분야인 전기온풍기, 원적외선튜브히터, 돈풍기 제품과 냉기분야인 산업용제습기, 산업용에어컨을 출시했다.
제품 디자인과 제품 설계를 직접 개발해 생산하며, 설치를 필요로하는 대형, 산업용, 공업용 제품을 전국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나우이엘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

나우이엘 산업용 이동식 에어컨과 대용량 업소용 제습기, 업소용·산업용·공업용 전기온풍기 등은 다양한 난방 평수, 냉방평수, 제습평수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나우이엘 관계자는 “나우이엘 산업용 공기청정기는 효율 등급 분야에서도 승인대상품목 모두 1등급 제품들이다. 60평대, 80평대, 100평형대 대형공기청정기 3모델도 21년 출시를 위해 이미 사내 연구소 성능인증이 끝나고 안전인증 전자파 등의 인증도 통과된 상태다. 최종 성능인증기관의 인증이 진행 중에 있어 올해 초에 출시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20년간 냉난방기 개발, 생산 전문업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형 일체형 에어컨인 축사돈사용 에어컨을 개발하고 있다. 돈사 환경을 고려해 수명을 크게 늘릴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친환경 냉매를 사용해 개발·출시 예정이다.

김경호 나우이엘 이사는"나우이엘 돈사용 및 축사용에어컨은 고열 작업장 대형에어컨으로서 하절기에 농축수산농가에 사용이 가능하며, 농가 소득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나우이엘에서 생산하는 난방기를 비롯해 산업용공기청정기와 천장형 및 물류창고용 제습기, 공장용제습기, 창문형에어컨의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