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안산 지방분권 의원 연구모임 추가 등록 의결
2021-03-10 09:21
안산 지방분권 의원 연구모임 등록 마쳐
이날 의회 제2상임위실에서 열린 연구단체 운영심의위원회에는 사전에 신청서를 제출한 나정숙 안산 지방분권 의원 연구모임 대표 의원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연구단체 제안 설명 및 등록 심사를 진행했으며, 심사 결과 등록이 가결됐다.
의회는 앞서도 지난 1월 운영심의위를 개최해 의원연구단체 3곳의 등록 심사를 마친 바 있다.
이날 심사를 통과한 ‘안산 지방분권 의원 연구모임’은 나정숙 대표 의원을 필두로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른 정책 연구를 과제로 삼아 활동을 벌인다.
지난해 말 국회에서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후속 조치를 의회 차원에서 논의하는 것으로, 의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외부 전문 기관의 연구 용역 등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폭 넓은 연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나정숙 대표 의원은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라 지방 의회도 커다란 변화를 맞게 됐다”면서 “정책 결정 과정에서 주민 참여권을 확대하고 지방 의회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심의위에서는 ‘안산 지방분권 의원 연구모임’을 포함해 ‘Green & Clean 21’, ‘뿌리’ 등 의원연구단체 3곳의 연구 용역에 대한 검토도 함께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