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 성료···뉴노멀 시대의 경영전략 제시
2021-03-08 10:20
변하는 경영환경 분석과 중소벤처기업의 대응 전략 공유
지난달 25일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특히 국내 최고 중소기업 연구자 중 한명인 카톨릭대 김기찬 교수가 주제강연자로 나서 기업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뉴노멀 시대의 경영전략을 제시해 기업들로부터 주목 받았다.
이날 김 교수는 ‘뉴노멀 시대의 경영환경에 대한 중소벤처기업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실리콘밸리는 물론 세계 어디에서나 기업 혁신은 사람이 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뉴노멀 시대에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변화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직원들이 보다 높은 만족도를 느끼면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강연에 앞서 은수미 시장이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1년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기업하기 가장 좋은 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해 땀과 노력으로 함께 해주신 기업인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성남시는 성남형 연대안전자금 운영과 생활방역을 통해 코로나로 인한 피해 최소화, 일상의 회복과 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금일 아카데미는 성남산업진흥원과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성남상공회의소 등 과 협력을 통해 홍보를 진행, 300여명이 넘는 많은 기업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함께 했으며, 참여자들의 예상을 상회하는 많은 사전질문이 접수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