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탁재훈 손잡고 ‘삼각김밥’ 르네상스 다시 연다

2021-03-03 08:41

CU가 가수 탁재훈과 '삼각김밥' 르네상스 재현을 위한 유튜브 컬래버를 진행한다.[사진=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CU가 가수 겸 방송인 탁재훈과 ‘삼각김밥 르네상스’ 컬래버를 벌인다.

CU는 4일 웹예능 ‘을지로 탁사장’과 손잡고 ‘을지로 탁사장 CU편’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을지로 탁사장’은 유튜브 채널 ‘탁재훈의 탁사장’에서 연재하고 있는 인기 콘텐츠로, 탁재훈과 가수 이수민이 출연해 업종 불문 홍보가 필요한 업체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탁재훈의 탁사장’은 ‘을지로 탁사장’의 인기에 힘입어 오픈 2개월 만에 구독자 수 약 23만 명을 달성했다.

‘을지로 탁사장 CU편’에는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과 삼각김밥의 기획부터 유통까지 전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김유경 MD가 탁사장의 을지로 사무실을 방문해 30년 만에 리뉴얼된 삼각김밥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자문 받는다.

CU의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는 현재 업계 최다 구독자 수(43만 명)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CU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찐경규’와 협업한 ‘찐경규 앵그리 편의점편’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개그맨 이경규가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겪은 에피소드를 보여주며 1020세대에게 공감을 얻었다.

한편 씨유튜브는 CU의 스태프가 직접 상품을 추천하는 ‘씨알템’, 개그우먼 장도연이 출연한 웹예능 ‘도연이네 편의점’, CU 관련 알짜배기 주식 정보를 소개하는 ‘편드매니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연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