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실검 없어진 첫날...네티즌 "네이버 할 이유 없어짐" "허전하네"
2021-02-25 09:18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사라진 첫날 네티즌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네티즌들은 "애초에 네이버 하는 이유가 실검 때문이었는데 이제 올 이유도 없어졌네요(gi***)" "헉 눈뜨자마자 습관처럼 보는데(si***)" "실검 때문에 네이버 깔았는데 이제 지워야겠네(kt***)" "솔직히 실검 보려고 네이버 들어오는데? 웹툰은 앱 따로 깔아서 네이버 웹툰 들어가고 네이버 앱 자체 들어올 땐 난 대부분 실검 보려고 오는데 없네 이제 쓸 필요 없어졌다(mi***)" "댓글도 없애고 실검도 없고 시대를 역행하네요(bl***)" "네이버 실검 없으니 허전하다(b3***)" "실검 왜 삭제했어? 네이버 들어오는 이유가 실검 때문인데 이제 완전 구글로 가야겠네(he***)" 등 불편하다는 댓글을 쏟아내고 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는 25일부터 국민의 관심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실검 서비스를 종료했다. 2005년 5월 시작된 후 16년 만이다.
이와 함께 뉴스 기사에서 생성된 문서를 기반으로 가장 많이 사용된 키워드를 시간대별로 집계해 순위로 보여주는 뉴스토픽 서비스도 종료한다. 뉴스토픽은 2010년 '핫토픽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처음 서비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