옌타이 요화국제학교의 다양한 특성화 예술활동
2021-01-29 15:16
드라마팀 미녀와 야수, 뮬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인어공주 등 연출
다양한 교내외 행사에 초청, 무대에서 실력 뽐 내
다양한 교내외 행사에 초청, 무대에서 실력 뽐 내
옌타이 요화국제학교에서 드라마팀을 담당하고 있는 페르디난드(Mr. Ferdinand)씨는 옌타이 요화학교의 특성화 교육을 소개하며 이같이 설명했다.
옌타이 요화국제학교는 영어와 중국어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학업 외에 창의성과 자신감 그리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다.
특히 드라마팀, 오케스트라, 합창단, 댄싱팀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재학생 누구에게나 입단의 기회가 열려 있으며 방과 후 활동 외 시간에 연습하고 공연을 펼치는 옌타이 요화만의 특화된 활동이다.
페르디난드(Mr. Ferdinand)씨는 “옌타이 요화는 초등 3학년부터 드라마 수업이 학교 정규과정에 포함되어 그룹으로 주제를 갖고 작품을 연습해 무대에 올라간다”며 “매년 한 작품을 선정해 연기, 연출, 무대장치, 진행까지 학생들이 스스로 토론하고 모든 과정을 만들어 간다”고 강조했다.
옌타이 요화 드라마팀은 2017년 미녀와 야수, 2018년 뮬란, 2019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2020년 인어공주를 연출했다.
오디션을 통해 단원을 캐스팅하는 합창단과 댄싱팀은 음악과 무용을 전공한 전문교사를 통해 연습하며 실력을 쌓고 있다.
매년 옌타이시에 소재한 대형 호텔들의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에 초청되어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다양한 교내외 행사에 초청되어 실력을 뽐내고 있다.
페르디난드(Mr. Ferdinand)씨는 “이런 옌타이 요화의 특화된 교육활동은 학생들에게 팀워크, 리더십, 창의성, 자부심 등 인생에 있어서 필요한 덕목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