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레이더] CJ제일제당·GS샵·CGV·이디야커피·풀무원다논·이랜드 外
2021-01-22 09:37
◆CJ제일제당, 친환경 캠페인으로 '가치 소비' 앞장선다
CJ제일제당이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오늘도 자연습관, 백설' 캠페인을 진행한다.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재활용율을 높인 '백설 식용유'의 노력을 알리는 동시에,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 문화 정착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 전까지 리뉴얼 '백설 식용유'를 사용하는 모습이나 사용 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는 모습, 에코백과 텀블러를 사용하는 모습 등 일상 속 자신의 친환경 생활 습관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백설 식용유 선물세트', '친환경 식기',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지에프알 인기 브랜드 최대 80% 세일
◆GS샵, 집콕시대 홈트족 위한 '나인닷 런닝패드' 단독 론칭
GS샵이 홈트족을 위한 홈트레이닝용 러닝머신을 선보인다. 오는 24일(일) 오후 6시25분부터 7시30분까지 65분 동안 '나인닷 런닝패드'을 판매가 69만8000원에 단독 론칭한다. 렌탈 상품이 아닌 판매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브랜드어워즈코리아가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에서 러닝머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나인닷'이 올 1월 출시한 최신모델이다. 일반 러닝머신보다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임을 감안해 '머신'이 아닌 '패드'란 명칭을 사용했다. 손잡이를 접었을 때 두께가 8.5cm에 불과해 보관도 편리하다.
웹 예능으로 폭발적 인기를 모았던 '가짜사나이2'를 CGV에서 만날 수 있다. 오는 27일 개봉하는 '토이 솔져스: 가짜사나이2 더 컴플리트(이하 토이 솔져스)'다. CJ CGV의 자회사인 CJ 4DPLEX가 기획 단계부터 촬영, 편집까지 모두 참여한 CGV ICECON의 특화 콘텐츠다. '토이 솔져스'는 스크린X와 4DX, 4DX Screen 버전으로 제작돼 관객들이 극한의 훈련을 직접 받는 것 같은 느낌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디야커피, 지난해 '봄딸기 라떼' 호응에 국내산 '딸기 음료 3종' 조기 출시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초 출시한 '봄딸기 라떼'가 3개월간 75만잔 이상 판매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자 기존 대비 딸기 베이스 원재료 함량과 용량을 높여 딸기 신메뉴를 더욱 앞당겨 출시했다. '딸기 라떼'는 출시 3주만에 10만잔을 돌파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에서 재배한 고품질 딸기에 국산 우유를 사용해 신선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강렬한 레드컬러를 강조한 이디야 딸기음료 사진이 SNS에서도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등 지난 봄딸기 음료에 이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딸기 라떼'와 함께 '딸기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 '말랑말랑 딸기 에이드' 등 딸기 음료 3종도 출시했다.
◆풀무원다논 그릭, 대형마트 온라인 매출 54% 성장
풀무원다논의 '풀무원다논 그릭'의 지난 해 1월부터 11월까지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의 월평균 판매율이 2020년 기준 전년 대비 54% 성장했다. 여기에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인해 생활권 내 소비가 늘면서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근린상권 채널 매출도 2020년 기준 전년 대비 50%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전체 매출에서는 시기상으로 정부의 비대면 및 비접촉 권고안이 강화되었던 3월과 8월, 11월에 월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도 나타났다. 풀무원다논은 집에서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즐기는 '홈트족' 증가가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카카오 쇼핑하기 '톡딜 케이펫 페어' 진행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 쇼핑하기가 국내 1위 전시 주최사인 '(주)메쎄이상'과 협력해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톡딜 케이펫 헤어'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총 80개의 반려동물 반려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약 500개의 펫 관련 상품들을 쇼핑하기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인 '톡딜' 행사를 활용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1월 25일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반려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반려동물 용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뷰티 인플루언서 브랜드, CJ오쇼핑에서 만난다
CJ오쇼핑이 상품력과 화제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 브랜드 상품을 연이어 방송한다. 전문성과 소통력을 모두 갖춘 인플루언서 브랜드는 고객들의 구매 후기 등을 토대로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CJ오쇼핑은 트렌드 변화가 빠른 뷰티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브랜드를 통해 상품 포트폴리오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23일 토요일에는 인플루언서 '핑시언니'가 론칭한 '라비앙 볼류마이징 에센스'를 방송하고, 24일 일요일에는 뷰티 인플루언서 이유빈씨가 대표로 있는 '티르티르'의 '도자기 코어 크림'을 방송한다. 다음달 6일 토요일에는 블랑두부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있는 '누본셀'의 '블랑파워앰플'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스파오, 아우터 페스티벌 개최
이랜드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올해 출시된 신상품을 포함 약 240종의 아우터를 한 데 모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스파오 아우터 페스티벌'을 연다. 21S/S 신상 자켓 '이지퀼팅' 을 비롯하여 양면으로 착용 가능한 리버서블 웜업, 다양한 코트와 재킷 등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대 할인 폭은 70%다. 스파오는 이번 페스티벌을 기념해 카카오톡 SPAO 채널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전용 7000원, 1만 원의 금액별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온라인에서는 아이폰 SE2, 에어팟 프로, 뉴발란스 990 등 다양한 경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아우터 페스티벌은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랜드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다.
◆텐바이텐, 디즈니와 스누피 상품 인기에 힘입어 집콕템 중심의 캐릭터 PB상품 확대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은 자신만의 취향을 추구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얻기 위해 디자인 상품을 찾는 고객들의 특성에 따라 캐릭터 상품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디즈니와 피너츠와의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선보이는 자체제작 상품(PB)이 대표적이다. 디즈니 에디션은 지난해 전년 대비 71%, 피너츠는 772% 늘렸다. 디자인문구 뿐만 아니라 리빙과 주방용품 등 상품 카테고리도 늘리고 있다. 디즈니 에디션 '프린세스 티팟 시리즈'는 선물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피너츠 에디션의 '스누피 샌드위치/와플메이커'도 스누피 디자인으로 사랑을 받았다.
◆지쿱, 신축년 K-직접판매 기업 해외 시장 확대 속도
올해 지쿱이 해외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지쿱은 국내 업체로는 최초로 베트남 직접판매 시장에 진출해 지난 11월 기준 누적 회원 수 약 2만5000명을 넘기고, 누적 매출 약 60억 원대를 기록했다. 향후 베트남뿐만 아니라 일본, 미국, 대만 등의 해외 진출을 이뤄냈으며 앞으로도 다방면의 해외 진출해 나가면서 K-제품의 위대함과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지쿱은 국내는 물론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뷰티,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직접 유통과 판매를 도맡는 '원스톱(One-Stop)' 유통방식으로 중간 비용을 절감하면서 꾸준하게 매출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소아암,백혈병 어린이 위해 1900만원 기부
롯데칠성음료가 저소득가정 환아를 돕기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9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롯데칠성음료 본사 내 스마트 카페테리아에 마련된 로봇커피머신 '샬롯'에서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간 커피를 판매한 수익금이다. 기부금은 소아암과 백혈병을 앓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환아들의 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비대면 전달식을 진행하고 '샬롯' 수익금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저소득가정의 환아를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