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CJ ENM, 131만 유튜버 ‘산적TV 밥굽남’ 컬래버상품 출시

2021-01-14 12:21

‘산적TV 밥굽남’ 컬래버상품.[사진=GS리테일 제공]


GS25가 CJ ENM과 함께 ‘콘텐츠-유통결합형’ 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와 소통 강화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5일부터 푸드 크리에이터 ‘밥굽남’과 공동 개발한 프레쉬푸드 도시락과 햄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상품화 사례는 GS리테일과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체결한 전략적 협업의 첫 결과물이다.
고객들은 다이아 티비 소속의 파트너 크리에이터 밥굽남의 디지털 콘텐츠와 스토리를 활용한 콘텐츠-유통결합형 제품을 전국 1만5000여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밥굽남은 131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로 ‘산적TV 밥굽남’ 채널을 운영 중이다. 야외 산채에서 장작과 숯불에 직접 고기를 구우며 거침없이 육식수행을 즐기는 쿡방과 먹방(요리하는 방송과 먹는 방송의 줄임말)으로 인기가 높다. 최고 인기 동영상의 조회수는 무려 625만회에 달한다.
 
15일에 출시되는 ‘밥굽남-우삼겹덮밥’은 부드럽고 고소한 우삼겹구이를 밥 위에 듬뿍 토핑한 제품이다. 달콤하고 짭짤한 맛의 특제 간장소스와 계란 고명, 우삼겹구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밥굽남-빅소불고기버거’는 우육과 돈육을 베이스로 조리 중량만 95g에 달하는 두툼한 프리미엄 비프스테이크가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