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AI경영연구·서비스·컨설팅 통합 사업부 신설

2021-01-14 06:53
고객서비스 강화 위한 조직개편…고객매출신장 기여

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은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고객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고객가치사업부를 신설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고객가치지원팀, 고객가치고도화팀, AI경영연구팀, 3개 산하조직으로 구성된 고객가치사업부를 신설했다. 고객가치지원팀은 각 산업별 팀과 연구소에 분산돼 있던 고객서비스 조직을 통합한 부서다. 고객가치고도화팀은 전문화된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부서다. AI경영연구팀은 AI기반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개발하는 부서다.

고객가치사업부는 환경, 품질, 프로세스 측면에서 고객서비스의 개선과 맞춤컨설팅 제공을 전략으로 내세웠다. 고객서비스 환경 개선 일환으로 사후지원포털을 개편하고 카카오톡을 이용한 알림톡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소통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 체계화된 답변을 제공하고 신속대응하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고객서비스 관련 프로세스를 체계화한다. 서비스 전담인력 역량강화와 품질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프로젝트 완료 후 품질 점검과 운영현황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다양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외 사업 확장 등 환경변화에 따른 프로세스 개선 컨설팅, IFRS 연결결산 및 내부 통제 시스템과 같은 재무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재무컨설팅,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이용한 고도화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상호 영림원소프트랩 고객가치사업부 상무는 "고객이 경영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방문지원 및 최신 AI 기반 경영고도화 툴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고객감동을 더욱 강화해 관계사 및 동종업계의 신규 매출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신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