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고우현 경상북도의회 의장
2021-01-04 13:57
‘행복한 경북,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 실천
도민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이루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유례없는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않고 감염병 차단에 힘을 모아주신 도민 여러분과 방역 최 일선에서 의료현장을 지켜주신 의료진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경상북도의회는 다양한 정책을 통해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노력하였고,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조례 제정 등을 통해 민생경제 회복에도 총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올 한해에도 도민의 대변자로서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를 귀기울여 듣고 도정에 반영하여 ‘행복한 경북,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실천하는 도민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가겠습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등 위태로운 서민경제를 살리고 침체된 지역경기를 회복시키는데 도의회의 모든 역량을 모아 가겠습니다.
지난해 국회에서 통과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을 내실 있게 제도화시켜 도민이 주인인 진정한 지방자치, 지방분권 실현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경북지역의 관광산업이 되살아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정책대안을 마련하고 저출생, 고령화, 인구유출로 인한 지방소멸의 위기에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지역의 취약계층에 대해 세심히 살피고,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