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하나로 쉽게 완성…하림, 불닭발·닭똥집 출시

2020-12-29 14:55
홈술족 겨냥…IFF 닭요리 라인업 확대

하림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사진=하림]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IFF 한판’ 닭요리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하림은 홈술족을 위해 프라이팬 하나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IFF 한판 닭불고기 간장맛, 고추장맛’에 이어 프라이팬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한판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두 제품 모두 하림의 고품질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으로 신선함을 살리되 닭 특수부위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게 했다.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은 국내산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넣은 특제 소스로 만들어 칼칼하고 강렬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는 닭근위를 마늘과 참기름에 볶아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닭근위를 얇게 썬 다음 기름에 볶아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프라이팬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두르고 냉동 상태의 제품을 중불에서 약 8~10분간 잘 섞어가며 익히면 된다.

하림 관계자는 “이번 IFF 한판 시리즈는 술안주로 인기가 높지만 집에서 해먹기 번거로운 닭고기 특수부위 요리를 프라이팬 하나로 완성할 수 있게 만든 간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