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센, 국가정보원 암호모듈검증 인증 획득

2020-12-29 13:45
공공·민간 보안솔루션 시장 공략 가속도

시큐센이 최근 암호기술에 대한 국가정보원 검증을 통과해 자사 보안솔루션의 성능, 안정성, 신뢰성을 입증했다. 이를 계기로 공공·민간 보안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시큐센은 소프트웨어 암호모듈 '에지크립토(EdgeCrypto) 4.0'에 대해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KCMVP)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시큐센은 IT서비스기업 아이티센의 자회사로 바이오 전자서명 인증 서비스 기반 핀테크 보안기술 사업을 하고 있다.

KCMVP는 암호가 주 기능인 정보보호제품에 탑재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 적합성 등을 검증하는 제도다. 공공기관의 중요한 정보보호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KCMVP 인증이 필요하다. 암호모듈은 암호, 난수생성, 소수판정, 해시, 전자서명, 인증 등 암호기능을 탑재한 프로그램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펌웨어, 또는 이를 조합한 형태로 구현한 것을 뜻한다.

시큐센의 에지크립토 4.0은 민감정보를 암호화하거나 통신구간 암호화 및 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암호화 기능에 사용되는 암호모듈이다. 이를 도입한 시스템의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 유출시 우려를 덜어 줄 수 있다. 시큐센의 바이오 전자서명, DB 보안, 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신뢰성을 높여 준다.

시큐센은 에지크립토 4.0의 KCMVP 인증 취득으로 이를 활용하는 자사 보안 솔루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인 공공기관은 물론 신규로 금융권 등 민간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예고했다.

정상곤 시큐센 보안기술연구소장은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하는 암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국정원 인증을 취득한 암호모듈을 보안 솔루션에 적용해 보안 솔루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시큐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