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집콕 연말에 키즈 모드로 '뽀로로·쿵푸팬더' 즐겨요"

2020-12-18 12:07

애니메이션 영화 '쿵푸팬더' 스틸컷. [사진=왓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어린 자녀를 키우는 가족 이용자를 위해 '키즈 프로필'을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키즈 인기작인 '뽀롱뽀롱 뽀로로'와 '헬로 카봇 9기' 등도 선보인다.

왓챠의 이번 키즈 프로필 개편은 육아 환경에 놓인 이용자들이 키즈 콘텐츠를 더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데 포커스를 맞췄다. 단순히 프로필 형태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왓챠 서비스 자체를 키즈 전용 모드로 로그인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키즈 전용 모드에서는 성인용 콘텐츠가 분리되기 때문에 어린 자녀를 자칫 부적절할 수 있는 환경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엔 모바일과 태블릿으로만 접근 가능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TV와 웹으로 서비스 영역이 확장되면서 접근성도 향상됐다.

키즈 프로필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도 기존 100여편에서 1078편으로 대폭 늘어났다. 모두 7세 이하 관람가로 어린이용 영화부터 극장판 애니메이션까지 라인업이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뽀롱뽀롱 뽀로로' 전 시즌, '또봇V' 시즌1·2, '브레드 이발소', '쿵푸팬더 1·2', '해리포터' 시리즈, '새끼 동물이 사는 법' 등이 있다.

왓챠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콕 크리스마스를 보내야 하는 요즘 아이와 부모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키즈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