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이야기-한솔 SB마루] 언택트로 사고 시공도 척척...‘마루스토리’서 반셀프 인테리어 성공
2020-12-18 07:58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장 직접 방문이 여의치 않은 상황 속에서 홈인테리어도 이커머스로 구입하는 시대가 본격화 됐다.
한솔그룹 계열 친환경 종합인테리어 자재기업 한솔홈데코는 지난 11월 국내 최초로 마루전문 쇼핑몰 ‘마루스토리’를 오픈, 비대면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홈인테리어 열풍이 부는 가운데 전문업자에게 의뢰하는 대신 직접 자재를 구매해 ‘반셀프 인테리어’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적극 부응한 것이다.
반셀프 인테리어는 자신이 시공범위 및 제품을 선정하고 실제 기술적인 시공만 전문가에게 맡기는 방식으로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살릴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마루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은 종합적인 마루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직접 쇼핑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소비자는 이곳에서 마루 인테리어에 대한 종합 정보와 궁금한 사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마루제품의 종류별 특징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개성에 맞는 마루 시공 사례 등을 제공하여 소비자 선택 폭을 한층 넓혔다. 또한 다양한 실전 인테리어 팁과 관련한 사진과 동영상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실제 인테리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마루스토리는 구매 시 마루 공사 금액을 한번에 결제하는 방식이 아니라 쇼핑몰에서 자재 비용을 결제한 후, 시공 완료 시 서비스 리더에게 시공비를 지불하면 된다.
마루스토리는 구매자에게 한솔홈데코가 보증하는 시공 전문가를 소개함으로써 소비자가 안심하고 인테리어 공사를 맡길 수 있도록 하는 ‘안심 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지역별로 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한솔 시공 서비스 리더’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솔홈데코는 한솔 시공 서비스 리더에 대한 철저한 이력 관리를 진행, 시공 평수를 속이거나 저품질 부자재를 사용하는 등의 걱정 없이 안심하고 시공하도록 돕고 있다.
한솔홈데코는 올해 말까지 마루스토리에서 판매하는 전 제품에 대해 최대 20% 할인을 적용한다. 마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스타일러,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허재호 한솔홈데코 마케팅팀장은 “마루스토리 쇼핑몰 오픈을 통해 마루 인테리어 B2C 시장에서 소통 및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동시에 B2B 시장의 대리점 매출 확대도 달성할 것”이라며 “향후 마루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연관 제품 판매를 통해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솔홈데코는 마루스토리에서 SB마루를 비롯해 강마루, 강화마루, 원목마루 다양한 마루를 판매 중이다. 이가운데 물에 강하고 마루가 찍히고 긁혀도 소음, 진동 없이 마루 표면만 쉽게 보수가 가능한 SB마루를 쇼핑몰에서 주력으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