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아이유·임영웅 등 올해 플로 차트 달궈
2020-12-17 09:53
플로, 올해 가장 사랑받은 곡·아티스트 공개
올 한 해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음악 트렌드는 무엇이었을까.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과 아티스트를 부문별로 공개하고, 내가 좋아한 음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당신의 음악' 프로모션을 내년 1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연말을 맞아 올해 즐겨 듣던 음악을 플로와 함께 추억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1주차까지 플로 이용자들의 청취 데이터를 기반으로 곡·아티스트·장르 등으로 나눠 내용을 구성했다.
트로트계 라이징 스타 임영웅은 10분 단위로 재생량 상승 폭이 큰 곡을 보여주는 '지금 급상승 중' 차트에서 가장 많이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전국 '유교걸'들을 놀라게 한 Cardi B의 'WAP'은 '해외 소셜 차트'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레트로 바람과 함께 '이불킥' 추억까지 떠올리게 하는 '도토리를 쏟아부었던 싸이월드 BGM'은 플레이리스트 중 가장 많은 일일 재생량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취향관리'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장르는 '발라드'로, 한국인들의 한결같은 발라드 사랑이 드러났다.
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 브랜드&마케팅팀장은 "모두가 힘든 한 해였지만, 연말만큼은 음악과 함께 한 순간들을 기억하며 따뜻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내가 좋아한 곡뿐만 아니라 플로를 뜨겁게 달군 핫한 아티스트들의 곡까지 다양한 음악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