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농식품 1호 펀드 투자설명회 개최...벤처창업 지원 시동
2020-12-09 02:48
‘힘내라 경북’ 농식품 펀드 110억원 조성
농식품펀드 투자설명회 장면. [사진=경상북도 제공]
도는 8일 ‘힘내라 경북’ 농식품 1호 펀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시·군 담당자와 농기업체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개별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설명회에서는 경상북도 농식품 펀드 개념과 운영계획,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농식품 산업화 지원정책, 펀드운영사인 ㈜이수창업투자의 투자방향과 사례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으며, 투자가 필요한 업체에 대해서는 사전 신청을 받아 1:1 상담을 진행했다.
농식품 1호 펀드는 자격이나 담보 등의 조건 없이 아이디어와 성장잠재력을 기준으로 투자를 받을 수 있어 창업에 관심 있는 많은 청년들의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펀드 운용사로 선정된 ㈜이수창업투자는 지난 11월 9일 펀드 조성과 투자조합 결성을 완료해 농기업체 지원을 위한 준비를 마쳤으며,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투자처 발굴에 나선다.
경북도는 도내 투자를 희망하는 농기업체에 조성 금액의 60% 이상을 투자하도록 의무투자비율을 설정했으며, 60%를 초과하는 도내 투자성과에 대해 펀드운용사에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해 많은 지역 농기업체가 유치되도록 할 방침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농식품 산업이 타 산업에 비해 고용과 취업유발에 효과가 큰 만큼 농촌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농기업체의 적극적인 유치와 창업지원이 필요하다”면서, “농식품 펀드를 통해 많은 기업체와 청년들이 농촌으로 올 수 있도록 투자하기 좋은 여건을 꾸준히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