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이지케어텍, 코난테크놀로지, 그린플러스 선정

2020-11-29 12:00
정부, 디지털 기술을 타 산업과 결합해 디지털 전환과 신시장 창출 촉진에 기여한 기업 포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0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이지케어텍, 코난테크놀로지, 그린플러스 등 3건을 29일 선정했다.

이번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는 디지털 융합을 주제로 디지털 기술을 의료, 교육, 농업 등 타 산업분야에 접목해 디지털 전환과 신시장 창출 촉진에 기여한 기업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이지케어텍은 진료예약부터 퇴원까지 진료 전과정에 대한 병원정보시스템(HIS)을 구축해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병원 환경을 조성했으며, 병원이 환자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또한 상·하위 의료기관 간 디지털 진료정보교류 서비스를 제공해 기관간 협진네트워크를 강화해 환자에게 적절한 치료를 제공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초·중·고·대학교 등 학교 내 인공지능 기반의 지능형 콘텐츠 관리 플랫폼과 스마트캠퍼스 구축용 챗봇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대면 시대 교육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했다. 또한 온라인 자막자동생성 솔루션을 만들어 청각장애인, 외국인, 학습부진 학생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평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했다.

그린플러스는 1년 내내 작물재배가 가능하도록 스마트팜 기술을 개발해 농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했으며, 작물생산의 효율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농산품 공급에 기여했다. 또한 기존 스마트팜 재배작물 뿐만 아니라 온실재배가 어려운 작물을 대상으로 첨단온실 구축을 확대하며 디지털 융합의 영역을 확대했다.

이달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선정은 지난 4월부터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중심으로 운영하던 우수사례를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이행 및 디지털 뉴딜 성과확산 계획 이후 선정분야를 확대한 정부의 포상 프로그램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