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 각축장된 편의점②] "숙취해소 라면, 시멘트 팝콘"…각양각색 '가잼비' 상품 봇물
2020-11-26 08:02
젊은 고객 접근성 앞세운 편의점 채널에 속속 안착
26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숙취 해소 음료 컨디션과 손잡고 '속풀라면 X 컨디션 한정판 라면' 2종을 이달 25일 출시했다.
속풀라면은 이마트24가 지난 2017년 4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해장 콘셉트의 자체개발상품(PL)이다. 사골 육수의 얼큰한 맛이 특징으로, 액상스프에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0.9%)과 면에 강황(0.1%) 등 성분이 각각 함유돼 있다.
이마트24와 컨디션 제조사 HK 이노엔(HK inno.N)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홈 파티나 랜선 모임 등으로 연말을 보내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송년회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한정판에 기존 속풀라면에 컨디션만의 노하우가 담긴 컨디션EX5 농축액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라고도 덧붙였다.
이들 기업은 상품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고객이 상품을 보는 재미를 느끼게끔 컨디션을 움켜쥐고 땀을 흘리며 호탕하게 웃고 있는 캐릭터의 모습을 넣었다.
이마트24는 용기면 출시에 이어 오는 28일 봉지면도 선보일 계획이다. 용기·봉지면은 총 50만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김운겸 이마트24 일반식품팀 바이어는 "이마트24의 스테디셀러 속풀라면을 재해석한 속풀라면 X 컨디션이 송년회 시즌 고객에게 작은 재미와 신선함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4일 세븐일레븐은 천마표 시멘트로 유명한 성신양회와 손잡고 '천마표 시멘트 팝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천마표 시멘트 포대 디자인을 상품 패키지에 그대로 활용한 레트로(Retro) 콘셉트의 상품으로 카카오 천연색소를 활용해 시멘트 느낌의 흑색 팝콘을 구현했다.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함께 어우러진 팝콘으로 이른바 '단짠'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세븐일레븐이 이달 초 유동골뱅이와 협업해 출시했던 '골뱅이 맥주'는 이색 패키지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화제를 모으며 현재 수제 맥주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MD는 "하루 일과를 마치고 간단히 맥주 한 잔과 즐기기 좋은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과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재미 요소를 접목한 콜라보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지난 5월 말 대한제분과 함께 선보인 수제 맥주 '곰표 밀맥주', 또 말표산업과 협업한 '말표 흑맥주'가 공급량이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고 점포 입고와 동시에 바로 팔려나간다고 밝혔다.
아울러 CU가 지난달 보일러 업체인 경동나비엔과 협동으로 출시한 핫팩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