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대한민국] 마식공 "스마트 HACCP솔루션으로 식품 창업 간편하게"

2020-11-17 17:22

마식공주식회사가 17일 오전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1회 스마트대한민국 포럼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스마트 해썹(HACCP) 솔루션 공급사 마식공주식회사(이하 마식공)가 17일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제1회 스마트대한민국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식품제조회사가 중요관리점(CCP) 모니터링 자동 기록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수천만원에 해당하는 시스템 구축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때문에 정부의 적극적인 홍보에도 지난 9월 14일 기준 8개 회사, 15개 사업장에 머물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마식공은 소프트웨어 시스템 구축비용 없이 CCP를 자동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센서 등의 장비를 구입하면 인증심사를 받을 수 있는 메신저 'MASICTALK(마식톡)'을 출시했다.

마식톡은 공장 업무를 간편화할 수 있는 Cloud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기반으로 온라인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HACCP 인증서류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스마트 HACCP 전자문서화 서비스다.

마식공의 MASIC-IOT 서비스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지원사업'의 재택근무분야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20여개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 지난 8월 뉴질랜드 시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내년에는 미국에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박진서 마식공주식회사 대표[마식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