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제품 대놓고 홍보...‘어떰유통’ 시즌2 공개

2020-11-09 12:00

[어떰유통 시즌2 스틸컷.]



배우 황석정과 개그맨 이상준, 김용명 등이 소상공인 제품을 대놓고 홍보하는 착한 웹 예능 ‘어떰유통 시즌2’가 방영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과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한 ‘어떰유통 시즌2’가 유튜브 채널 ‘어떰유통‘과 ’가치삽시다 티브이(TV)‘ 등에서 10일 오후 5시에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어떰유통 시즌2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웹 예능 콘텐츠다. 시즌1에서 활약을 펼쳤던 개그맨 이상준, 김용명, 이은지와 배우 백봉기가 출연해 재미와 정보를 제공하며, 배우 황석정이 새 얼굴로 투입돼 마케팅 최종 대표로 활약할 예정이다.

30초 즉석 광고를 만들어 홍보 전략을 펼쳤던 시즌1과 달리 시즌2는 유명한 영화, 드라마, 씨에프(CF) 등의 패러디를 통한 기업협찬(PPL) 방식을 도입했다.

이번 시즌에서 홍보되는 소상공인 제품은 총 25개로 지난 9월 접수 기간에 275개 업체가 몰려 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중기부는 실질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특별 기획전도 개최한다.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티몬, 위메프에 별도의 구매 페이지를 구성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회에서는 어린이 전용 카메라인 ‘아카라치 어린이 카메라’와 구기자가 100% 함유된 건강즙인 ’구기자 10000 프리미엄 진액세트‘를 홍보한다.

이준희 중기부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어떰유통은 시즌1부터 큰 관심을 받아온 소상공인 홍보의 핵심 콘텐츠”라며 “어떰유통 시즌2와 민‧관 합동 특별 기획전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높이고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어떰유통 시즌2’는 유튜브 채널 ‘어떰유통’과 ‘가치삽시다티브이(TV)’, 그리고 네이버티브이(TV) '어떰유통‘, ’가치삽시다티브이(TV)', ‘오비에스(OBS)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5시에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