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쉬운 뉴스 Q&A] 저금리 시대, '저축은행‘ 적금 매력 있을까요?
2020-10-24 00:05
Q. 저축은행 상품 중 가장 금리가 높은 상품이 뭘까요?
A. 현재 저축은행 적금 상품 중 가장 금리가 높은 건 DB저축은행의 '드림빅 정기적금'입니다. 이 상품은 기본 금리 3.1%에 우대 금리 3,8%를 더해 총 6.9%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다만 우대 금리를 받으려면 일정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적금 가입 이후부터 만기 30일 이전까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터넷 자동차 보험'에 인터넷을 통한 가입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외 OK저축은행의 'OK VIP 정기적금' 4.3%(기본금리 1.9%, 우대금리 2.4%)과 아주저축은행의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 4.1%(기본금리 2.1%, 우대금리 2.0%)도 상대적 고금리 상품으로 분류됩니다.
Q. 별도의 우대 금리를 더하지 않아도 기본 금리 자체가 높은 상품은 없나요?
이 상품들의 경우 별도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2.7% 이상의 높은 이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금융 소비자들 간에 선호도가 높습니다.
Q. 시중은행 적금 상품 금리는 어느 정도죠?
A. 시중은행 적금 상품의 경우 기본 이율이 일제히 2% 미만 대에서 형성돼 있습니다. 향후 이보다 더 떨어질 게 확실시되니, 가입 계획이 있다면 서두르는 편이 좋습니다.
우대금리를 더한 이자율이 높은 상품은 우리은행의 ‘매직6 적금(기본금리 1.5%, 우대금리 4.5%)’, 부산은행의 ‘담뱃값 적금(기본금리 0.8%, 우대금리 2.2%)’, 제주은행의 ‘저금통적금(기본금리 0.9%, 우대금리 2.1%) 정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