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야기-Kixx] 로고에 숨겨진 뛰어난 제품력...4년 연속 소비자평가 1위

2020-09-18 07:48

Kixx 엔진오일 제품에는 두 가지의 로고를 찾아볼 수 있는데, 이 로고에 우수한 제품력이 녹아들어있다.

바로 프리미엄 엔진오일인 Kixx PAO 라인에 새겨진 로고와 PAO 라인을 제외한 모든 자동차용 엔진오일 및 변속기·액슬오일에 새겨진 로고가 그것이다.

우선 자동차용 프리미엄 엔진오일인 Kixx PAO 라인 제품을 잘 살펴보면, 이전과 달리 추가된 로고가 있다. 듀얼 플러스 테크놀로지(Dual Plus Technology) 로고가 그것인데 이는 우리나라 자동차 주행환경에 기반한 기술이다.
 

Kixx PAO 제품에 적용된 Dual Plus Technology 로고 [사진=GS칼텍스 제공]



한국은 특히 교통체증이 심한 국가라, Dual Plus Technology에 적용된 스테이블&스무스 드라이빙( Stable & Smooth Driving) 기술은 가혹한 주행 환경 속에서도 부드러운 고품격 주행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 기술은 오직 Kixx 엔진오일의 PAO 라인에만 적용돼 있다.

Kixx PAO 라인을 제외한 모든 자동차용 엔진오일 및 변속기·액슬오일에는 또 다른 기술로는 트리플 더블 테크놀로지(Triple Double Technology)가 적용돼 있다.

이 기술은 로고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듯, 엔진과 엔진오일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세 가지(트리플 안티 : Triple Anti)는 줄이고, 2가지(더블 부스팅 : Double Boosting) 기술을적용해 언제,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2020년 7월 출시된 Kixx 엔진오일 신제품 4종(Kixx G1 SP, Kixx G1 FE SP, Kixx G SP, Kixx LPG SP) [사진=GS칼텍스 제공]



여기다 최근 출시된 4종의 Kixx 신제품들은 모두 미국석유협회(API)가 새로 발표한 API SP 등급에 맞춰 기존 제품에서 업그레이드 됐다. 이는 이전 등급 기준인 API SN PLUS 이후 2년만에 새로 공개한 규격이다.

API는 유럽자동차제조협회(ACEA), 국제윤활유표준인증위원회(ILSAC)와 함께 가장 대표적인 국제 표준 엔진오일 인증기관으로 손꼽힌다. 최신 규격에 해당하는 엔진오일일수록 더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최근 사용되는 엔진 형태에 최적화된 윤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차량 관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최신 API SP 규격의 제품에 주목해야 한다.

새로운 API SP 규격에 맞춰 출시된 Kixx 엔진오일은 ‘Kixx G1 SP’, ‘Kixx G1 FE SP’, ‘Kixx G SP’, ‘Kixx LPG SP’ 4종이다. 4종 모두 엔진을 보호하는 성능이 향상됐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가운데 ‘Kixx G1 SP’는 엔진 보호 성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최근 차량들은 타이밍체인의 마모 및 LSPI 현상으로 인한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한 엔진오일의 역할이 중요해진 것을 감안한 제품이다. 특히 Kixx G1 SP는 최첨단 첨가제를 사용해 엔진을 보호하고 성능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연비향상 및 엔진오일 교환주기 연장에도 탁월하다.

‘Kixx G1 FE SP’ 제품은 연비 개선 효과가 특징인 제품이다. 합성기유를 사용해 저온 시동이 용이하고 고온에서도 동력 손실이 적어 SP 규격의 다른 제품들에 비해 연비향상에 뛰어나다. 또 승용 LPG차량에 사용하는 ‘Kixx LPG SP’ 제품 또한 마찬가지로 엔진 보호 성능이 강화되고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연장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Kixx, '2020 퍼스트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윤활유 부문 1위 [사진=GS칼텍스 제공]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Kixx는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윤활유 부문에서 4년 연속 윤활유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온라인 및 모바일, 일대일 유선 조사를 통해 각 산업 군에 대한 브랜드 만족도를 평가하고,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올해는 21만 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했을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았다.

GS칼텍스 관계자는 “Kixx가 꾸준하게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데는 높은 품질이 가장 큰 역할을 했다”면서 “민간 최초 정유사로서 50년간 축적된 GS칼텍스의 기술과 세계적인 수준의 생산 설비 덕분에 차별화된 품질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자평했다.

실제로 Kixx 윤활유의 품질은 윤활유를 약 80% 이상 구성하는 윤활기유(Base Oil)의 품질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윤활유 품질의 핵심d이다. 자동차용에서부터 상용차용까지 총 180종에 달하는 Kixx의 제품들은 모두 GS 칼텍스의 고품질 윤활기유로 제조하는데, 이는 여수와 인천 공장 등 세계적인 수준의 생산 설비에서 생산, 제조했기에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특히 단일 규모로 세계 4위인 여수 공장은 하루 2만6000배럴 규모의 윤활기유를 생산하며 세계적인 생산 설비 시설로 거듭났다.

회사 관계자는 “Kixx는 이 같은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과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용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용 제품도 생산·판매하며 전세계 63개국에 수출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