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0년 탈석탄 기후위기 대응 국제컨퍼런스’ 참석

2020-09-10 14:56
안성형 그린뉴딜을 통해 녹색 경제사회로의 전환 가속화 기대

지난 8일 김보라 시장(오른쪽 첫번째)은 충남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진행된 '2020 탈석탄 기후위기 대응 국제컨퍼런스'에 참석해 탈석탄 금고 선언에 동참하며 '안성형 그린뉴딜' 계획을 가속화 했다. [사진=경기 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지난 8일 충남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진행된 ‘2020년 탈석탄 기후위기 대응 국제컨퍼런스’에 참여해 개막행사에서 진행된 ‘전국 탈석탄 금고 선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전국 탈석탄 금고 선언’은 지방정부 금고지정 평가항목에 탈석탄 및 재생에너지 투자 항목을 반영해 기후위기의 주원인인 온실가스를 대량 발생시키는 화석연료 투자를 지양하고 재생에너지 투자 확대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선언식에는 전국의 광역자치단체 7개소와 기초단체 38개소, 교육청 11개소 등 총 56기관이 동참했고 국가기후환경회의 반기문 위원장, IPCC(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 UN사무 부총장 등 국제기구도 참여했다.

이번 선언을 계기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감소 등 기후위기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안성형 그린뉴딜’ 종합계획을 통해 녹색 경제사회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보라 시장은 “기후위기는 전 세계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할 문제로 ‘전국 탈석탄 금고 선언’을 통해 석탄 금융을 줄이고 기후금융을 확산시키는데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