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GGGF] 김종민 최고위원 "혼돈 뒤에는 천지창조, 새로운 길 만들자"

2020-09-09 17:15
아주경제신문, '제12회 착한 성장, 좋은 일자리 글로벌포럼(2020 GGGF)‘ 개최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9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아주경제신문 주최로 열린 '제12회 착한 성장, 좋은 일자리 글로벌포럼(2020 GGGF)‘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인류 사회에서는 자유와 공존이 기본 가치입니다. 우리는 변화 속에서 이 질문을 다시 하면서 새로운 해답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9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아주경제신문 주최로 열린 '제12회 착한 성장, 좋은 일자리 글로벌포럼(2020 GGGF)‘ 축사에서 “새로운 시대는 혼돈스럽기 마련이지만, 항상 혼돈 이후에는 새로운 천지창조가 있었다”며 “두려워하지 말고 능동적으로, 적극적으로 맞서 새로운 길을 만들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 위원은 “우리는 지금 미세한 변화가 세상을 바꾸고 있는 ‘마이크로체인지’의 현실 속에 있는데, 이것이 사실은 엄청나게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거기다가 지금 코로나라고 하는 새로운 도전,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세상,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 속에서 새로운 숙제를 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따라 “이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트랜스 등과 같은 변화가 새로운 질문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 가운데서 인간은 어떻게 자유로울 수 있는지, 또 어떻게 공존할 수 있는지에 대해 함께 지혜를 모으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