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군 "포천 장갑차-SUV 추돌사고 애도...훈련 일시 중지"

2020-08-31 18:11

주한미군 사령부가 경기 포천에서 미군 장갑차와 민간인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가 추돌해 4명이 숨진 사고와 관련해 애도를 표했다.

주한미군은 31일 "비극적 사고로 사망한 민간인 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미군은 한국 정부의 조사에 협조할 것"이라고 밝히는 한편 "사고 희생자를 애도하기 위해 해당 지역의 훈련을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고 전했다.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 대사도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어제 저녁 포천 인근에서 일어난 비극적인 교통사고로 사망한 희생자들 그리고 유족들께 주한미군과 더불어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국방부는 이날 오후 "정경두 국방부 장관 조화를 유가족에게 전달했으며 국방부 차원의 조문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 희생자들과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한다"며 "국방부는 사고 조사와 결과에 따른 후속 조치가 적절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주한미군을 비롯한 관련 기관과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포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30일 오후 9시 30분께 포천 미8군 로드리게스 사격장(영평사격장) 인근 영로대교에서 SUV가 미군 장갑차를 추돌했다.

이 사고로 SUV에 타고 있던 50대 4명(여성 2명, 남성 2명)이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으며, 장갑차에 탑승했던 미군 1명은 가벼운 상처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주한미군 장갑차는 훈련을 마친 뒤 부대로 복귀 중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SUV 차량이 장갑차를 보지 못하고 들이받은 것으로 파악하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30일 오후 9시 30분께 경기 포천시 관인면 중리 영로대교에서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가 미군 장갑차를 추돌하는 사고가 났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