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온라인 평생학습 강사 양성한다”

2020-08-03 11:55
‘비대면 클라쓰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김해시가 비대면 클라쓰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사진=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비대면 클라쓰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교육 강좌 중단, 축소에 따른 배움에 대한 갈증과 강의 기회 축소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비대면 평생학습의 실현 가능성을 가늠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20~30대 신진 강사와 3년 이상 출강 경력을 가진 중견 강사로 구분해 모집하며 선정되면 9~10월 화상회의 플랫폼 사용법, 온라인 강의 기획, 키네마스터 및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한 영상 편집, 비대면 강의 시연 및 피드백 등 온라인 강사로 도약하는 8회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교육과정 종료 후 강사들은 ZOOM을 통해 자신만의 특색 있는 강좌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면 시에서 강사료를 지급한다.

접수 기간은 7~21일 2주간이며 신청서와 자격증, 경력증명서 사본, 강의계획서, 5분 이내 강의 소개 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평가와 강의에 대한 시민 수요조사를 통해 총 14명(신진, 중견 각 7명)을 선발, 28일 발표한다.

시 관계자는 “신진 강사에게는 재능과 끼를 발휘할 기회를, 중견 강사에게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강의 역량을 펼칠 기회를 제공해 평생학습 인프라를 시대 흐름에 맞게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