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 "고객과 함께 성장"...'혁신경영' 선포
2020-07-27 11:30
'혁신금융' 및 '바른경영' 위한 8개 추진과제 제시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27일 "혁신경영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정책 파트너로서 금융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로드맵"이라며 '혁신경영'을 위한 8개 추진 과제를 제시했다.
윤 행장은 이날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하고, '혁신금융' 및 '바른경영' 실행을 위한 혁신금융 선포식을 가졌다. 윤 행장은 "다가오는 2021년은 기업은행 설립 60주년이자 새로운 60년을 준비하는 분수령"이라며 새로운 비전 달성을 위한 분야별 추진 과제 실천을 강조했다.
우선 은행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성장을 지원하는 '혁신금융' 과제로 △기업 성장단계별 지원 체계 구축 △스타트업을 위한 모험자본 시장 선도 △중기금융 노하우 글로벌 확산 △고객 최우선 디지털 환경 구축 등을 선정했다.
기업은행은 이날 혁신경영 실행을 위해 영업점 성과평가제도(KPI)도 전면 개편했다. '고객가치' 지표를 신설하고 '혁신금융'에 대한 배점과 항목을 확대했다. 평가지표 수는 기존 30개에서 14개로 간소화했다. 다수 지표의 목표 달성을 위한 무리한 영업보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는 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취지다.
윤 행장은 "이 같은 혁신경영이 기업은행은 물론 은행산업에 의미 있는 변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