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클라우드, 엘시티 랜드마크타워에 AI 무인주차장 오픈
2020-07-23 08:45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은 부산 해운대 초고층 타워 '엘시티 랜드마크타워'에 인공지능(AI) 무인주차장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엘시티 랜드마크타워는 101층, 411.6m 높이로 잠실 롯데월드타워(555m)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다. 엘시티 랜드마크타워에는 6성급 호텔 '시그니엘 부산’,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와 레지던스 등이 입점했다.
파킹클라우드는 엘시티 아이파킹존 모든 주차면에 입체적인 영상유도시스템을 도입했다. 신속한 주차 유도로 입출차 흐름이 빨라져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사각지대 없는 영상 모니터링으로 차량 사고 사후 조치와 사전 예방 기능도 포함돼 있다.
파킹클라우드는 국내 최초로 AI 머신러닝 LPR(차량번호인식)을 도입하고, 전국 아이파킹존을 클라우드로 연결했다. 본사 통합관제센터가 원격으로 현장 이슈를 실시간 해결하고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도 무상 진행해 차량번호 인식률을 높인다.
파킹클라우드는 관계자는 "해운대 해수욕장과 6성급 호텔, 국내 최대 전망대 등 엘시티는 여름 휴가철 주차 수요가 많아 AI 무인주차장 장점이 가장 잘 발현되는 곳이다"며 "바캉스 시즌에 많은 운전자분들이 즐겁게 아이파킹을 경험할 수 있도록 반값 주차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