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인천TP,뿌리산업 신규 입직자 용접 향상 교육 시작
2020-07-06 11:16
인천지역 뿌리산업, 용접 교육훈련을 시작으로 다시 일어서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허재권)는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와 함께 침체된 뿌리산업의 활성화를 위하고 기업의 안정적인 일자리 유지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7월 4일부터 신규취업자 및 재직자 16명을 대상으로 5일간“뿌리산업 신규 입직자 용접 향상 교육”1차를 시작했다.
본 사업은 2020년도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천광역시 및 기초자치단체(남동구, 부평구, 서구)와 (재)인천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총 6회로 계획되어 있어, 인천 지역 뿌리산업(용접, 표면처리, 금형, 주조, 소성가공, 열처리 등)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뿌리기업 근로자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교육 과정이다.
인천시와 중부고용노동청은 본 사업의 취지와 역할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시선과 기대를 하고 있으며, 향후 성과에 따라 필요한 직능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수요가 많은 분야의 다양한 뿌리산업 교육을 더 확대‧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입직자 및 초급기술 인력의 기술력 향상에만 그치지 않고 교육생이 자격증을 취득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며, 교육이 종료되면 현장에서 해당 업무에 종사하는데 자긍심을 일깨워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또한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산학협력처장인 손태일교수도 교육생들에게“뿌리산업에 대한 자부심과 의지를 가지고 교육에 임해서 기술을 향상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유능한 기술인력으로 거듭나기를 당부한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