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온라인 우수과제전' 전시회 개최

2020-06-16 15:03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가 오는 21일까지 온라인상에서 우수과제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를 비롯한 투표, 선정의 모든 과정은 디자인학과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2020학년도 1학기 동안 우수과제를 지도한 교수진과 재학생에게도 영예의 상이 수여된다.

이인숙 디자인학과 학과장은 "본격적인 언택트 시대를 대비해 이미 2016년부터 '온라인 우수 과제전' 등의 방식을 도입해 왔다"며 "학생들과 지도 교수진이 문제 해결 방식과 결과 도출 방식을 비교하면서, 디자인 관련 학습 능력을 키우고 학습 의욕까지 끌어올릴 수 있어 매학기 '온라인 우수과제전'을 진행해 왔다"고 강조했다.

또 대외적으로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 역량을 널리 공유할 수 있는 계기도 된다는 게 이 교수의 설명이다. 해당 학과는 디자인 과제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모든 과목에서 온라인 과제 리뷰도 진행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는 100% 스마트폰 및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정규 학사학위와 함께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디자인 분야 '문화예술교육사 2급'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는 지난해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 '캘리그라피'와 '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 과목 개설에 이어 올해는 웹툰디자인 과목을 개설한다.

웹툰디자인은 아이콘화된 연속 이미지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웹기반 시각 커뮤니케이션 형식으로 최근 디자인 뿐 아니라 캐릭터, 영화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고 있는 분야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웹툰디자인'을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곳은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가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