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대표 직속 언택트문화팀 신설...‘님과함께’ 캠페인 추진

2020-05-28 10:56

공영쇼핑은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춰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언택트문화팀’을 신설했다고 28일 밝혔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장기화하면서 직원 간, 협력사 간 대내외적 소통이 중요하게 돼 대표이사 직속부서로 신설, 비대면 업무 증가 등 근무 형태의 변화에 맞춘 다양한 소통문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공영쇼핑은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상향된 지난 2월 27일 종일·오전·오후 형태로 부분 재택근무에 들어갔다. 지난 4월 6일부터는 원격근무 솔루션을 적극 도입하고, 직책자와 방송인력을 제외한 전 직원 재택근무체제로 운영 중이다.

언택트문화팀은 신설과 동시에 상호존중 문화캠페인 ‘님과함께’ 를 시작한다. 이는 스스슥(3S, #Start∙#Say∙#Stick) 실천을 통해 언택트시대에 맞는 새로운 직장문화 만들기 캠페인이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Start’ 는 직장권위주의∙상명하복∙꼰대문화를 타파하기 위해 이름에 ‘님’ 호칭을 붙여,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에 말해보는 것(#Say)이다.익숙해질 수 있도록 별도 제작한 ‘님’ 스티커를 전 임직원의 책상에 부착(#Stick)했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작은 움직임이 모여 큰 흐름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캠페인을 시작하게 된 것”이라며 “공공기관의 공정함과 홈쇼핑의 트렌디함을 두루 갖춘 ‘공영쇼핑만의 기업문화’ 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공영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