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복합독서문화공간 미사도서관 개관
2020-05-20 11:18
총 사업비 248억원을 들여 미사근린 2호 공원 내 건립된 미사도서관은 부지면적 4000㎡, 연면적 6447㎡으로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건립됐다.
미사도서관 내에는 △지하 1층 – 기계실 △ 1층 - 유아 및 어린이 자료실, 체험형 동화구연실, 북카페·편의시설, 문화교실 △2층 - 종합자료실, 청소년자료실, 지역향토자료실 △3층 - 디지털자료실, 만화자료실, 메이커스페이스, 보존서고, 소모임실 △4층 - 강당, 문화교실, 하늘공원, 직원사무실로 구성돼 있다.
특히, 미사도서관은 청소년 자료실을 별도로 운영, 연령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다.
하남의 문화를 담은 지역 향토자료 수집·보존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다양한 지식을 교류하는 중심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체험형 동화구연실을 설치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와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한다.
이밖에도 하남시 색깔을 입힌 애니메이션자료실을 운영하며, 메이커스페이스는 3D프린터, 커팅플로터 등 첨단장비를 구비해 시민들의 창작 아이디어를 실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된다.
미사도서관은 하남시 대표도서관으로 개관장서 9만 1776점을 구비했다.
한편 미사도서관은 지역의 다양한 독서문화 인프라를 구축, 시민의 평생학습과 문화 향유를 지원하는 복합독서문화 공간으로써 시민 누구나 창의력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