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의료진 응원...덕분에 챌린지 동참

2020-05-15 16:13

[사진=안산도시공사 제공]

경기 안산도시공사가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며 최전선에서 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공사는 지난 13일 양근서 사장과 임직원이 참여, 의료진과 지역 내 감염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 협조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지난달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로부터 시작된 덕분에 챌린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게시하는 참여 캠페인이다.

공사는 지난 3월 방역물품 지원으로 인연을 갖게 된 대구시설공단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대상으로 안산청소년재단, 안산환경재단을 지목했다.

공사는 지난 2월부터 50여명의 자체인력으로 구성 된 방역지원봉사단을 운영, 중심상가,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아파트 등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공사 양근서 사장은 “지금도 의료현장에서 헌신하고 계시는 의료진과 의료관계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면서 “덕분에 대한민국이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있고, 국민이 안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